모터트렌드 Motor Trend (한국판)
정기구독가[12개월] :  120,000 원 108,000 (10%↓)
발행사
가야미디어
정간물코드[ISSN]
1739-8134
정간물유형
잡지   [Paper]
발행국/언어
한국 / 한글
주제
여가/취미, 스포츠/체육,
관련교과
[전문]공업(기계/금속/화학),
관련영역
직업탐구,
발행횟수
월간 (12회)
발행일
전월 23일
구독불가
관심목록
카카오 문의상담 잡지맛보기
구독 전 확인사항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용지 수급 문제로 당분간 신규 주문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15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미착으로 인한 재발송 요청은 해당월에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2개월 이상 지난 미착건, 조기품절인 경우 처리가 어려우니 빠른 요청 부탁드립니다.)







 




정간물명   모터트렌드 Motor Trend (한국판)
발행사   가야미디어
발행횟수 (연)   월간 ( 12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97*210mm (A4)  /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08,000원,      정가: 120,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자동차/항공/제품
주제   여가/취미, 스포츠/체육,
관련교과 (초/중/고)   [전문]공업(기계/금속/화학),
전공   자동차학,
발행일   전월 23일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첫호만 택배 나머지 우편 )
수령예정일   전월 24~31일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 6412-0125 / nice@nicebook.kr)





* 표지를 클릭하시면 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Trend

12 한국은 르노의 중대형 모델 거점이 될 겁니다
첫 한국 방문한 르노그룹 루카 데 메오 회장
14 내년에는 이런 자동차 컬러에 주목하세요!
바스프, 2022~23년 자동차 색상 트렌드 공개
18 역사의 한 페이지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아우디 첫 한국 여성 외관 디자이너 박슬아
20 포르쉐 911 GT3 RS
고성능의 대명사와도 같은 이 차의 다섯 가지 비밀
22 태그호이어 카레라 X 포르쉐 RS 2.7
포르쉐 911 카레라 RS 2.7 50주년을 위한 태그호이어의 헌사
23 Ball In! 브런치처럼 맛있게 구워진 위트 있는 골프공
26 비스포크 자동차
개성 강한 요즘 세상에서는 자동차도 예외가 아니다

Test & Drive

34 마법의 버튼을 누르세요 기아 EV6 GT
EV6 GT는 빠르기만 한 게 아니다. 모든 걸 다 가진 팔방미인이다
36 익숙한 듯 익숙지 않은, 그래도 익숙해져야 하는 폭스바겐 ID.4
낯익은 느낌의 이 전기차는 그들의 방식으로 내일을 보여준다
42 여유로움에 대한 바이에른식 해석 BMW M850i 쿠페
여유롭게 즐기는 고성능의 정의를 고급스럽게 알려준다
54 Shall we dance? 기억에 남는 건 신형 닛산 Z의 엔진이 아니라 이 차의 움직임이었다
58 Beyond Top Speed 맥라렌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에서 그들의 긍정적 미래를 확인했다
100 모든 길은 여기로 통한다
리릭은 지난 20년과 다가올 20년을 담아낸 캐딜락 강점의 집합체
118 THE LAST COUNTACH
32년이 지난 지금도 쿤타치의 존재감은 여전히 비할 데 없다

Feature

30 The Big Picture 앵거스 매켄지 람보르기니는 과연 전기차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을까?
32 Carnation 이동희
전동화의 미래, 우리에겐 적응의 시간이 필요하다
33 Futurist 정구민
테슬라 AI 데이로 보는 자동차 제조사와 로봇
50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경계를 넘나드는 효율성의 신세계
86 STICK SHIFT LIKE NO OTHER
하이퍼카 첫 시프트 바이 와이어 수동변속기 단 코닉세그 CC850
112 산은 우리를 봐주지 않았다
나의 첫 파이크스 피크 도전은 씁쓸하게 막을 내렸다

ElectriCar

46 2030년의 전기차 전망
8년 뒤 전기차는 대세로 자리 잡을까, 그렇지 않을까?
48 메르세데스-EQS SUV
메르세데스 전기차 라인업 최고의 SUV가 우리를 찾아온다








VOL.205
October
2022


Trend

14 지속가능성은 지속 가능할까?
폴스타의 지속가능성 책임자 프레드리카 클라렌을 만났다
16 줄을 서시오!
국내 출시를 기대하게 만드는 해외 전기픽업 모델
18 자동차를 통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진수
제71회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
22 손목 위의 만월
가을밤을 만끽할 수 있는 문 페이즈 워치
23 Not your Dolls
으스러지게 안아주고 싶은 인형 같은 드라이버 커버
24 독을 품은 꽃
짙고 검은 포르쉐 타이칸 GTS의 품에 안겼다면 빠져나갈 수 없다.
그저 중독되는 수밖에
25 Lens to Lens
라이카의 새로운 한정판 카메라는 피사체가 되기에 충분하다

Test & Drive

30 대장이 돌아왔다
랜드로버 기함 레인지로버가 10년 만에 5세대로 진화했다
52 Beyond the Driving 현대 N 비전 74 / RN22e
독일 서킷에서 열린 ‘현대 N 데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두 대의 롤링 랩을 경험했다
72 SEXY BACK
‘해치백 교과서’로 불리는 폭스바겐 골프와 랠리 왕국의 노하우를
녹여 만든 푸조 308이 맞붙었다


Feature

36 New Car, Car Wash
브랜드의 새 출발을 알리는 새 차를 타고 세차를
46 EXTREMELY EXCLUSIVE
이탈리아 마라넬로에서 만난 가장 페라리다운 SUV, 페라리 푸로산게
60 Power On
2022 북미국제오토쇼를 앞두고 포드 7세대 ‘올 뉴’ 머스탱을 미리 만났다
86 2023 MT 바이어스 가이드
<모터트렌드> 2023 신차 구매 가이드

17th   Anniversary Special

26 2030년 자동차 산업을 전망한다 자동차 산업과 시장은 과연 어떻게 달라져 있을지, 4인의 전문가에게 물었다
32 What If···
미래의 이동수단은 어떤 모습일지, 상상과 바람을 더해 예측했다
66 렉서스는 2035년부터 전기차만 만듭니다!
렉서스는 치밀하고 전략적으로 전동화를 진행 중이다
82 널리 이롭게 하라
아우디 최초의 콤팩트 전기 SUV Q4 e-트론이 등장했다

 

42
ID, My name is ID.4
ID.4는 단순히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라는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는다. 이 차는 미래를 향해 진입하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ID 카드다
 





 








 VOL.204
September
2022


Trend

12 국뽕이 차오른다 현대차가 공개한 두 대의 롤링랩
14  유희를 향한 집념
 페라리의 두 번째 V6 PHEV, 296 GTS 공개 현장에 다녀왔다
16 知車知技 百戰百勝
 차를 아는 자율주행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
18 토이카 디자이너 세이 초
 미국 자동차 문화의 또 다른 창조자를 만났다
22 아지트를 찾고 있나요?
 아이오닉 5와 함께라면 여름밤이 달콤해진다
24 미래의 컨버터블
 순수 전기 콘셉트카 가운데 유독 눈에 띈 컨버터블
27 도심 속 예약제 카페
 프라이빗하게 시간 보내기 좋은 서울시내 카페 두 곳

Test & Drive

34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4 플래티넘 에디션
기본 사양만으로도 괜찮은 포르쉐가 등장했다
36 렌터카로 맛보는 고성능 신세계 포드 쉘비 머스탱 GT500-H
 렌터카 회사 허츠가 900마력 이상의 GT500을 빌려준다
38 훌륭하다! 하지만 꼭 필요할까? 포르쉐 911 터보 S 라이트웨이트
 가뜩이나 강력한 터보 S에 플러스알파를 선사한다
39 160만 달러? 예약할게요! 음, 아마도… RML SWB 레스토모드
 운전석에 앉는 순간, 의심의 눈초리는 사라지고 만다
56 끝까지 간다
 GR86과 아반떼 N을 두고 어느 쪽에 오를지 진지하게 고민했다
68 엄마들의 슈퍼스타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vs.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110 전동화로 나아가는 럭셔리 롤스로이스의 대전환점을 만든 스펙터의 탄생은, 100여 년 전 예견된 것이었다


Feature

30 The Big Picture 앵거스 매켄지
전기차는 모두가 최상의 것을 내놓아야 한다는 의미다
31 The Electrified 변성용 전기차 세상의 또 다른 주역 eREV
32 Carnation 이동희 포뮬러 E 서울, 실과 득
33 Futurist 정구민 자율주행 트럭 상용화, 어디까지 왔나?
40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올 시즌 주인공은 미치 에반스의 추격을 뿌리친 스토펠 반도른이다
46 Competitive C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그렇기에 옥석을
 가려내기 어려운 C 세그먼트
86 Future Cars 자동차 산업의 미래가 궁금하다고?
 마법의 수정 구슬을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ElectriCar

78 전기차 주도권 쟁탈전 한국과 중국, 서구의 전기차 패권 다툼은
누구의 승리로 돌아갈까?
80 0.21의 비밀 아이오닉 6가 기록한 공기저항계수의 속내를 파헤친다
82 비 내리는 날의 가평 메르세데스-EQ의 기함 EQS를 타고 호젓한
 가평의 풍광을 누볐다


50
A Step Forward
폴스타는 단순히 순수 전기차를 만들어내는 데서 만족하지 않는다. 그들은 처음부터 마지막 단계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이전과
완전히 다른 생태계를 만들어내려 한다




 







VOL.203
August
2022


Trend

12 2022 부산국제모터쇼 초라한 모터쇼. 그래도 이 차들은 주목하자
18 자동차 소프트웨어 발전사 기념비적인 순간으로 알아보는 간략한 역사
20 포뮬러 E 예습하기 포뮬러 E, 이것만 알면 200% 즐길 수 있다!
22 WATCH 0.001mm로 왕위가 바뀌는 울트라 슬림 시계
23 GOLF 지퍼를 열면 골프공이 퐁퐁 쏟아지는 볼케이스
24 평범한 게 좋아! 니로 EV의 인테리어를 살펴봤다
25 TECH 무더위에 바람 한 조각, 에어 서큘레이터
26 찾아라, 왜건 이상형!
다양한 왜건 스펙트럼, 가장 아름다운 모델을 묻고 답했다
28 올여름을 책임져 시원한 거실에 앉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Test & Drive

36 서바이벌 게임 쌍용 토레스
한국 SUV 시장에서 먹힐 만한 요소를 거의 다 챙겼다
39 MZ세대로 말할 것 같으면 푸조 뉴 308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려는 MZ세대에게 겨눈 큐피드 화살
40 지중해 돌풍주의보 마세라티 그레칼레 GT
과연 그레칼레는 그 이름처럼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42 소 습격사건 렉서스 NX 450h+ F 스포트
NX가 2세대로 진화했다. 핵심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다
54 왜건의 무덤을 향해 쏴라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왜건 무덤에서 제네시스의 첫 왜건은 어떤 행보를 보일까
68 Tecnica’s Technique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스페인 발렌시아 트랙에서 만난 우라칸 테크니카는 기술적으로
한 단계 더 올라섰다
74 어서 오세요, 뒷좌석으로 모시겠습니다!
쇼퍼 드리븐의 정점,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
92 610ps vs. 475kW 아우디 RS e-트론 GT vs. R8 V10 퍼포먼스
아우디가 만든 고성능 전기차와 내연기관 쿠페를 번갈아 타봤다

Feature

32 The Big Picture 앵거스 매켄지 미래에 대한 환상은 현실이 되었다
33 The Electrified 변성용 내연기관이 살아남을 명백한 증거
34 Carnation 이동희 간만에 등장한 국산 왜건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가 말하는 것
35 Futurist 정구민 앱티브의 스트라드비젼 투자 의미는?
46  Dancing in the Rain 뒤를 재미있게 흘리는 고성능차와 빗길에서 춤을
58 2022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포르쉐가 내년 르망 24시 출전을 위해 개발한 963의 공개 무대로 굿우드 페스티벌을 선택한 이유는 분명했다. 963은 굿우드 힐 클라임 코스를 거침없이 달렸다

ElectriCar

84 내가 승자가 될 상인가? 합리적이고 타당한 근거와 논리를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의 승자를 예상해봤다
86 메르세데스-EQ 비전 EQXX 메르세데스, 주행거리 극대화에 성공하다!
88 강릉에서의 여름방학 볼보 C40 리차지를 타고 떠난 강릉 바다

 

98
포드 F-150 라이트닝 최초 시승
멈출 줄 모르는 미국 시장에서 픽업의 인기를 생각하면, 시장의 리더가 전기 픽업을 만들어내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다행스럽게도 포드는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해냈다

 





 







VOL.202
July
2022


Trend

12 포르쉐 가운데 포르쉐 2년 만에 열린 포르쉐 월드 로드쇼
14 테크노링 위에서 춤을 아시아 최대인 한국타이어 테스트 트랙
16 M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 지난 50년간 BMW M은 더 강해졌다
18 2025 로터스 엘레트레
 테슬라 모델 X 앞에 나타난 강력한 경쟁자
22 리미터 해제! 규정의 굴레를 벗어나 극한을 추구한 경주차들
24 어느 여름의 컨버터블
 한여름과 어울리는 컨버터블 신차는?
26 <모터트렌드> 아카이브
 베테랑 저널리스트를 가장 실망시켰던 자동차들
28 7월의 시계 여름이면 생각나는 다이버 워치
36 오픈런이 아깝지 않은 정원 카페
 오픈런 열풍을 일으킨 강화도의 정원 카페 2곳

Test & Drive

44 우등생이 족집게 과외를 받으면 
 현대 더 뉴 팰리세이드신형은 스테디셀러를 향한 자신감을 드러내 보인다
46 가장 토요타다운 전기차 등장  토요타 bZ4X
 튀진 않지만 전기차 첫 구매자에게는 안성맞춤
62 페라리 대 페라리
 페라리의 저변을 넓힌 로마와 296 GTB. 이들의 매력 탐구
68 드라이빙 그 이상, 마세라티 MC20 첼로
마세라티 마지막 내연기관의 하이라이트이자 고유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담아낸 MC20 첼로를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만났다. 마세라티의 새 시대는 지금부터다
74 독일산 슈퍼 SUV 정면승부
 SUV의 탈을 쓴 슈퍼 스포츠카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와 BMW X6 M50i
114 람보르기니 우라칸 STO vs. 메르세데스-AMG 블랙 시리즈 vs.
포르쉐 911 GT3 거대한 윙, 감탄을 자아내는 접지력, 어마어마한 파워 그리고 단 하나의 승자


Feature

40 The Big Picture 앵거스 매켄지 F1이 맥라렌을 살릴 수 있을까?
41 Electrified 변성용 연료전지차는 어떻게 에너지를 얻을까?
42 Carnation 이동희 쏘나타 단종 논란이 아쉬운 이유
43 Futurist 정구민 자금의 흐름에 미래가 있다
48 Hot and Chill, Rock and Roll 포드 브롱코, 지프 랭글러 4xe,
랜드로버 디펜더 110 본격 ‘낮E밤I’ 오프로더를 타고 여름의 절정을 달렸다
56 엔진 없이도 쌩쌩! 자동차 브랜드에서 만든 자전거?
58 윤택은 자연인이다 캠핑 마니아 윤택의 여행과 삶, 방송 이야기
126 나의 모터라이프 현대 캐스퍼/메르세데스-EQ EQS 450+/기아 EV6

ElectriCar

84 전기차가 그토록 경제적인가요? 전기차는 정말 경제적일까?
감성보다 이성으로 현실을 직시하며 고민한 결론
94 한여름 양평 폴스타 2와 함께 가볍게 떠나는 양평 드라이브

 

86
폭스바겐 ID.BUZZ
‘밴 라이프’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냈던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가 완전 신형 전기차로 돌아온다. 미국 시판 시기는 2024년. 하지만 시간은 금방 흐를 것이다 




 







VOL.201 
June
2022


Trend

14 르노코리아 2023 XM3 디자인에서 사양까지 에지 있게
16 알파모터스 렉스 정통 캘리포니아 스타일 전기 오프로더 등장!
18 페라리 에스페리엔자 296 GTB를 인제스피디움에서 타본 감상
20 2022 뉴욕 국제 오토쇼 가장 오래된 모터쇼가 3년 만에 돌아왔다
22 <모터트렌드> 아카이브
 르노-AMC 얼라이언스가 1983년 올해의 차에 뽑힌 이유
26 2023 어큐라 인테그라 드디어 돌아온 혼다 시빅의 업그레이드 버전
28 마이 리틀 미니밴 작고 소중한 미니밴의 시대가 온다!
29 비건은 처음이라 비건 가죽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그것이 궁금하다!
30 여성 포뮬러 레이스, W시리즈
 2022 W시리즈 개막전 결과와 주요 이슈

Test & Drive

44 운전석도 탐나는 롤스로이스  
 카리스마에 다이내믹을 더하자 블랙 배지 고스트가 됐다
48 가장 잘하는 걸 할 때 가장 행복하다  BMW M240i xDrive 쿠페
 잠시 잊고 있던 BMW의 주행 질감을 단숨에 되살려낸다
66 6기통 다른 맛 BMW Z4 M40i vs.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P360
직렬 6기통의 다른 해석
72 The Scent of Success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는 압도적이다. 모든 요소가 남다르다
78 So Big And…
 쉐보레 타호와 포드 익스페디션, 대형 SUV 2대를 링 위에 올렸다
110 Middleman Missile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GTS가 궁극의 911은 아니지만, 그럴 자격만큼은 충분하다
114 Gentleman Racer 새로운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는 차선책이 때로는 최고가 된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120 더 높은 곳으로의 탐험  포드 익스플로러 팀버라인
 포드가 새로 내놓은 오프로드 기반의 팀버라인 트림은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겨냥한다

 

Feature

40 The Big Picture 앵거스 매켄지 전기차 열풍, 그러나 아직은 초기 단계다
41 Electrified 변성용 전기차는 태양광만으로 달리는 게 가능할까?
42 Carnation 이동희 최신 기술이 마냥 반가운 것만은 아닌 이유
43 Futurist 정구민 닛산 충돌회피 기술, 어디까지 왔나?
50 A Star is Born on Mars 한국을 대표하는 미스코리아와 석 대의 자동차
58 슈퍼 SUV의 세계 ‘슈퍼’라는 말이 이보다 잘 어울릴 수 있을까?
62 메타버스 운전교실 레이싱 시뮬레이터로 가장 현실적인 가상세계 드라이브를 경험하다
126 나의 모터라이프 현대 캐스퍼/메르세데스-EQ EQS 450+/기아 EV6

ElectriCar

88 테슬라가 거대한 이유 이슈가 끊이지 않지만 보란 듯 성장 중인 테슬라.
그 원동력은 과연 어디에 있을까?
90 기아 EV6 AWD GT-라인 전기 SUV로 등장했지만, 핫해치에 가까운 전기차
94 Early Summer in Icheon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를 타고 초여름의 이천을 찾았다

 

98
Who’s the Boss?
세단 시장이 예전 같지 않다고 하지만, 그래도 준중형 세단은 여전히 미국 시장에서 중요한 세그먼트로 꼽힌다.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6대의 준중형 세단이 최고의 자리를 놓고 경쟁한다 




 






차와 함께한 소소한 일상까지 놓치지 않고 전하는 <모터트렌드> 차고 이야기

모터트렌드 Motor Trend (한국판)

팁 아이콘 2015년 모터트렌드 그 뒷 이야기

MAGIC STICK

팁 아이콘 [베일에싸인 출시예정 자동차 미리보기] WHAT IS NEXT ?

[출처] 모터트렌드 Motor Trend (한국판)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월간 탑기어(TopGear)
월간 항공 Aerospace
항공우주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매거진 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카앤테크 Car & Tech (카테크)
모터매거진 Motor Magazine
국토와 교통
카오디오 Car A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