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정기구독가[12개월] :  108,000 원 90,000 (17%↓)
발행사
웹스미디어
정간물코드[ISSN]
2466-104x
정간물유형
잡지   [Paper]
발행국/언어
한국 / 한글
주제
광고/마케팅,
관련교과
컴퓨터, [전문]인터넷/정보통신,
관련영역
직업탐구,
발행횟수
격월간 (6회)
발행일
매 짝수월 중순 발행됩니다.
장바구니 관심목록
카카오 문의상담 잡지맛보기
구독 전 확인사항

 

 

 ※ 월간 웹[w.e.b]과 월간 아이엠[IM]이 통합되어 월간DI로 발행됩니다. 검색창에 월간DI를 검색하세요.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20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미착으로 인한 재발송 요청은 해당월에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2개월 이상 지난 미착건, 조기품절인 경우 처리가 어려우니 빠른 요청 부탁드립니다.)

 
 






 




정간물명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발행사   웹스미디어
발행횟수 (연)   격월간 ( 6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27*275mm  /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직장인, 여성, 남성,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90,000원,      정가: 108,000원 (17% 할인)
검색분류   모바일/인터넷/IT
주제   광고/마케팅,
관련교과 (초/중/고)   컴퓨터, [전문]인터넷/정보통신,
전공   소프트웨어공학, 정보통신공학,
발행일   매 짝수월 중순 발행됩니다.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우편 )
수령예정일   매월 말일 이전에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재발송 방식   택배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 6412-0125 / nice@nicebook.kr)





* 표지를 클릭하시면 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EDITOR’S NOTE

PREVIEW

NEWS BRIEF

PEOPLE

김수인 앨리스 공동창업자 겸 CPRO 인터뷰

CLOSE UP

SELF PAPARAZZI

FESTIVAL

HCI를 빛낼 업계 전문가와 양질의 콘텐츠가 한자리에!

HCI KOREA 학술대회 2023

REVIEW

“갔노라, 보았노라, 느꼈노라!”

사용자 경험을 설명하는 UX 라이팅의 현장 이야기

SWEET HOME

다시 만나 하나가 된 ‘HCI KOREA 2023 학술대회’

공동조직위 한자리에

PSYCHOLOGY NOTE

건담과 사랑니, 다크모드의 공통점

USEFUL UI

UI 디자인 가이드 1. Input & Form

UI BOOKMARK

인공지능과 자동화된 사용자 경험

AIM RECORD

어떤 초기 설정이 사용자의 선택을 받을까?

FWA

CLOSE UP

MARKETER STORY

마케팅도 UX적으로

레스토랑 예약앱 ‘캐치테이블’이 마케팅하는 법

DATA MARKETING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②

CAMPAIGN

31살 크린토피아의 넥스트 레벨 명품 케어 서비스 ‘블랙라벨’

ZOOM IN

마케팅에서 PM까지, 그가 커리어를 확장하는 법

PERFORMANCE

광고 캠페인, 어떻게 구조화해야 할까

성과를 높이는 그로스 프로젝트의 5단계

Q&A SESSION

메조미디어가 명쾌하게 알려드립니다!

‘애드테크, 그것이 알고 싶다’

BRANDING NOTE

브랜드를 잘 표현하는 4가지 방법 ②

SEE REAL

CS 하기 싫으면 스타트업 PM 하지 마세요

BRAND STORY

전 세계를 평정한 브랜드 젠틀몬스터, 어디까지 알고 있니?

BOOK

CLOSE UP

SELF PAPARAZZI

HOT PLUS

셀프 브랜딩 시대, 당신은 퍼스널 컬러를 알고 있나요?

FESTIVAL

가구·가전에 봄바람이 살랑,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

TREND SETTER

똑똑한 소비자가 찾는 명품 플랫폼 ‘구하다’… 그 비결은

TYPOGRAPHY

이게 핫하다묘? 유튜브 숏츠에 어울리는 폰트 추천

YOUTUBE LETTER

당신의 새해 소원을 이뤄줄 유튜브 콘텐츠 모음

CREATOR

덕후가 세상을 바꾼다, 피규어 리뷰 유튜버 ‘하비킴’

YOUTUBE LETTER

지금 가장 핫한 유튜브 콘텐츠 모음

COMPANY INSIGHT

인공지능의 패러다임을 바꾼 기업 ‘무하유’는 어떻게 일할까?

GALLERY TOUR

그의 렌즈는 곧 스포트라이트, 알버트 왓슨이 포착한 피사체

HYPE PLACE

서울에서 뭐하지? 브랜드 여행객을 위한 옴슐랭 가이드

B CUT

SHARE THE BRAND/PARTNERS

SHARE THE BRAND/OF THE BEST





 







EDITOR’S NOTE

PREVIEW

NEWS BRIEF

FOCUS OF TX

“이번에도 신한카드라고?”

고객을 향한 신한카드의 UX 라이팅 진화

PRISM OF TX

UX Writing A/B 테스트, 클릭 한 번으로 10분 내 반영

CLOSE UP

SELF PAPARAZZI

DESIGN

DESIGNER

UI•UX는 업, 3D 디자인은 취미 ‘만능캐’ 홍단아 디자이너

COMPANY INSIGHT

폰트 디자이너는 어떻게 폰트를 만들까?

TYPOGRAPHY

디자이너만 알고 있기 아까운 타이포그래피 트렌드

UX COLUMN

고객 경험을 위한 마인드 셋

CLOSE UP

UI BOOKMARK

바쁜 일상 속 능률을 올려주는 UX 비법

APP STORY

기획자의 서비스 뜯어보기

GALLERY TOUR

앙드레 브라질리에, 아름다운 순간을 영원으로

FWA

CLOSE UP

SELF PAPARAZZI

MARKETING

BRAND STORY

Z세대를 대표하는 브랜드 ‘뉴진스’, 어디까지 알고 있니?

COMPANY INSIGHT

에코아이티, 탁월한 선구안으로 SAP ERP•RPA 시장을 이끌다

DATA MARKETING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①

PERFORMANCE

평균 실종 시대의 커뮤니티 마케팅이란?

COMPANY INSIGHT

찾아오는 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코드스테이츠의 비결

BRANDING NOTE

브랜드를 잘 표현하는 4가지 방법 ①

BOOK

COMPAIGN

KB라이프가 윤여정을 통해 보여주는 ‘나름답게’ 사는 삶

SEE REAL

PMㆍPO는 다 힘들어요, 원래 힘든 직무거든요

PSYCHOLOGY NOTE

버추얼 휴먼이 펭귄이면 안 될까?

AD LAW

구글의 개인정보 처리 동의 방식, 왜 문제가 됐을까?

MARKETING PLAY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이벤트 마케팅 트렌드

AIM RECORD

글로벌 1위 알람앱 알라미의 성공 비결 ‘의도적인 불편함’

SEO

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9가지 오해

CLOSE UP

SELF PAPARAZZI

TREND

YOUTUBER

미스터리 콘텐츠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디바제시카

YOUTUBE LETTER

당신의 새해 소원을 이뤄줄 유튜브 콘텐츠 모음

CREATOR

중국이라는 변수를 상수로 바꾼 플랫폼 ‘아도바’

CAREER UP

성장하는 서비스 개발 경험이 가능한 

B2B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

HYPE PLACE

서울에서 뭐하지? 브랜드 여행객을 위한 옴슐랭 가이드 ②

FESTIVAL 

당신이 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나의 아바타를 찾을 수 있는 ‘서일페V.14’

모두를 위한 예술 ‘서울아트쇼 2022’

B CUT

SHARE THE BRAND/PARTNERS

SHARE THE BRAND/OF THE BEST





 







EDITOR’S NOTE

PREVIEW

NEWS BRIEF

PUBLISHER TALK

스페셜리스트와 제너럴리스트, 당신은?

Book

SWEET HOME

“야호” 고객의 외침에 메아리처럼 반응하는 에코아이티의 비즈니스 플랫폼

SELF PAPARAZZI

CLOSE UP

MARKETER STORY

방송국 마케터가 궁금해? 콘텐츠를 둘러싼 행동가들 JTBC 마케팅팀

MARKETING COLUMN

데일리 KPI는 체크하지 마세요

COMPANY INSIGHT

제2의 도약을 준비 중인 CREATIVE MONSTER

DATA MARKETING

여러 광고 매체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올바르게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PHOTOGRAPY

북유럽을 담다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곳>

MARKETING STRATEGY

성공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캐릭터 브랜딩’

COMPANY INSIGHT 

브랜딩에 진심인 디자이너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브랜딩하는 법

PSYCHOLOGY NOTE

지혜를 만드는 심리학적 사고

PLATFORM

크리에이터의 날갯짓, 아도바를 만나 ‘글로벌’해지다

MARKETING INSIGHT

잘 읽히는 글 쓰는 방법

MARKETING ADVISER

퍼포먼스 마케터 성장 로드맵 ②

AIM RECORD

“알람앱에 ‘수면 도우미’ 기능을 추가하라”

알라미가 3달 만에 이룬 미션 완수 스토리

CLOSE UP

SELF PAPARAZZI

LINER

고객 중심의 언어로 콘텐츠를 만드는 와이어링크의 존재 이유와 서비스 철학

DESIGNER

‘올라운더’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가 전하는 마이리얼트립의 가치

UI BOOKMARK

서비스 사용을 쉽게 만들어 주는 4가지 비법

ILLUSTRATION

북유럽을 그리다 <빠져드는 겨울의 도시 – City of Winter>

APP STORY

기획자의 서비스 뜯어보기

YELLOW BOOK

소외 없는 디자인을 꿈꾸며

FWA

CLOSE UP

SELF PAPARAZZI

PEOPLE

성장을 추구하는 클리셰 같은 개발자 전수열

VLOG

아무튼 출근! 그래서 딜라이트룸은 무슨 일 하는데요?

YOUTUBER

배낭을 메고 자유를 찾아 떠나는 걸캠퍼 리랑

HOT ISSUE

반대라 더 끌린다… 유행과 반대되는 콘텐츠의 향연

HOT PLUS

대화 속 답이 있다! 채용 전쟁에서 진짜 인재를 찾는 방법

HYPE PLACE 

서울에서 뭐하지? 브랜드 여행객을 위한 옴슐랭 가이드 1

GALLERY TOUR 

프랑코 폰타나가 빛과 컬러로 표현한 일상의 찰나

FESTIVAL

세상을 움직이는 스타트업들이 모인 ‘컴업 2022’

제조업부터 인공지능까지 함께 한 ‘2022 유통인쇼’

RANKING

2022년 OTT에서 사랑받은 콘텐츠 결산

B CUT

SHARE THE BRAND/PARTNERS

SHARE THE BRAND/OF THE BEST





 







0.33 EDITOR’S NOTE

0.34 PREVIEW 

0.36 NEWS BRIEF

0.42 PUBLISHER TALK

여러분은 ICT를 명확히 알고 있나요?

0.44 SELF PAPARAZZI

SPECIAL+

0.48 SPECIAL: ICT

INTRO. ICT AWARD KOREA 2022

GRAND PRIX. 6개 분야 통합대상

PRIZE. 훈격별 6개 분야 수상업체

MINI INTERVIEW. 우수 서포터즈

0.70 CLOSE UP

CONTENTS&MARKETING+

0.74 MARKETER STORY

장점만 모아 놓은 인테리어 플랫폼 ‘하우스텝’, 업계 기준을 세우다

0.82 AIM RECORD

앱 서비스의 리텐션, 어떻게 높여야 할까?

0.86 COMPANY INSIGHT

브랜드와 세상과의 연결고리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

0.94 MARKETING INSIGHT

브랜드 마케팅을 넘어 경험 기획이 필요한 이유

0.98 BEST CREATIVE

선택받는 광고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동욱

1.06 SEO

마케터는 왜 고객 여정 지도를 파악해야 하는가?

1.10 FOCUS+N

BCG 출신 전문경영인 김준영 대표

“엔라이즈, 건강과 콘텐츠 모두 잡을 것”

1.18 MARKETING ADVISER

퍼포먼스 마케터 성장 로드맵 ①

1.26 DATA MARKETING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은?

1.30 MARKETING COLUMN

마케터가 직접 쓰며 배운 실전 UX 라이팅

1.36 CLOSE UP

1.38 SELF PAPARAZZI

UI?UX+

1.42 PEOPLE

오조의 파라다이스엔 핑크 호랑이가 산다

1.50 UI BOOKMARK

일관성은 왜 중요할까요?

1.56 YELLOW BOOK

사용자 습관 형성을 위한 6가지 방법

1.64 UX ADVISER

토스가 금융을 즐겁고 쉬운 경험으로 만드는 법

1.68 PSYCHOLOGY NOTE

지도는 사라질 수 있을까?

1.72 FWA

1.76 CLOSE UP

TREND+

1.80 YOUTUBER

신박함으로 2032년을 보여주는 유튜버 킥서비스

1.88 HOT ISSUE

모든 직장인이 재택근무를 좋아할까?

1.92 PEOPLE

잇어빌리티(IT+Ability)로 가능성을 현실로 만드는 개발자 이범규

2.00 VLOG

아무튼 출근! 그래서 개발자는 무슨 일 하는데요?

2.08 GALLERY TOUR

신비로운 미로(Miro) 속으로

2.14 HOT TOUR

계절과 취향을 담은 공간 이구성수에 다녀왔습니다

2.20 FESTIVAL

2022 서울 팝콘, 문화 콘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

2.26 CAMPAIGN

‘가전 맛집’ LG전자, 이제 유튜브 맛집도 병행합니다!

가장 직관적인 리브랜딩, 한투운용의 새이름 ‘ACE ETF’ 

2.35 BOOK

2.36 B CUT

2.38 SHARE THE BRAND/PARTNERS

2.40 SHARE THE BRAND/OF THE BEST 





 







EDITOR’S NOTE

PREVIEW

NEWS BRIEF

PUBLISHER TALK

대표님! 패러다임이라는 단어를 매번 말씀하시는 거 아세요?

SWEET HOME

‘디자인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나인파이브 조영희 대표

“내게 95라는 숫자는…”

SELF PAPARAZZI

SPECIAL+

SPECIAL: MBTI

한국인이 MBTI를 좋아하는 이유

MBTI? 저는 꽤 불신합니다만… 

어느 날 옆 자리 동료가 내 MBTI를 물었다

CLOSE UP

TREND+

YOUTUBER 

B급 감성으로 A급 콘텐츠를 만드는 집공략

HOT ISSUE

‘세상을 주아하게’ 메타휴먼 CEO의 당찬 포부

VLOG

아무튼 출근! 그래서 광고대행사 펜타클은 무슨 일하는데요?

FOCUS+N

‘요상한 수제 맥주 팔아 우주 간다’는 당찬 청년

전동근 대표의 스페이스 오디세이

TREND ESSENCE

웹 3.0이 말대꾸? 쉽게 웹 3.0 개념 배우기

FESTIVAL

상상력과 현실의 교차점 ‘서일페V.13’

CLOSE UP

SELF PAPARAZZI

UI•UX+

PEOPLE

모두가 아는 그림을 그린 만화가 김성모

HOT PLUS 

본캐는 변리사, 부캐는? 요즘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 BLSN

YELLOW BOOK

8가지 방어기제로 스타트업 빌런 이해하기

APP STORY

기획자의 서비스 뜯어보기

UX ADVISER

로티가 새로운 기능과 함께 한국에 왔습니다

FWA

CLOSE UP

PHOTOGRAPHY

북유럽을 담다 하늘과 가까운 곳

BOOK

CONTENTS&MARKETING+

MARKETER STORY 

휴먼터치(Touch)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한국시니어연구소의 B2C 마케팅

COMPANY INSIGHT 

비즈니스 메타버스의 존재 이유 ‘오비스’

PSYCHOLOGY NOTE

부장님은 왜 재택근무를 싫어할까?

MARKETING ADVISER

마케팅 팀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101 ②

MARKETING INSIGHT

스타트업 마케터의 3단계 성장 과정

DATA MARKETING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난 고객을 다시 데려오는 방법

MARKETING COLUMN

앱 푸시, 문자만 CRM이 아닌데요

HASH-TAG

10% 할인 VS 1,000원 할인, 당신의 선택은?

AIM RECORD

지금은 일상 속 앱 서비스로 돈 버는 시대

CAMPAIGN

이게 광고였다고? 모두 부라보콘 혼내주러 갑시다!

“오늘도 수고했다냥!” 춘식이가 전하는 귀여운 위로 

웃음을 의인화한다면 어떤 모습일까?

B CUT

SHARE THE BRAND/PARTNERS

SHARE THE BRAND/OF THE BEST





 







EDITOR’S NOTE

PREVIEW

NEWS BRIEF

PUBLISHER TALK

Repetition을 통해 이루는 Rebound

SELF PAPARAZZI

REPORT CREW

DIGITAL SNAP

위기를 기회로 삼아 다음 10년을 준비한다

SWEET HOME

팔레트 같은 기업, 인픽스의 두 얼굴

DIGITAL SNAP

민승재 KIPFA 협회장 “인터넷 전문가의 가치와 역할 중요…협회, 이들 권익 높일 것”

CLOSE UP

SPECIAL: RE:

레트로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시너지란 이런 것, 리벤지로 완성하는 마케팅

코로나도 이겨낸 우리 관계는 뭐다? 운명이다!

PEOPLE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아티스트 러셀

YELLOW BOOK

러쉬는 왜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을 중지했을까?

PLATFORM

서랍 속 크리에이티브를 세상에 꺼내다, 노트폴리오

UI BOOKMARK

전설이 된 브랜드가 역사를 변주하는 방법

ILLUSTRATION

북유럽을 그리다 Summer Night

BOOK

MARKETER STORY

호텔을 콘셉트로 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아시나요?

DATA MARKETING

회원가입, 언제 유도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

MARKETING INSIGHT

내 브랜드를 만든다면 어떻게 브랜딩할까?

MARKETING COLUMN

0원으로 앱스토어 별점 400개 받기

MARKETING ADVISER

마케팅 팀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101 ①

HASH-TAG

10명이 10만원 당첨 VS 1,000명이 1천원 당첨 어떤 이벤트가 효과적일까?

AIM RECORD

MRR이 상승해야 구독 서비스의 성공이 보인다

COMPANY INSIGHT

냄새로 완성한 비대면 쇼핑, 리본카의 디테일

SEO

마케터, 소비자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해야 하는 이유

MOBILE MARKETING

모바일 마케팅을 하시나요?그럼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Why?’와 ‘How’

YOUTUBER

사람들을 유쾌하게 만드는 유튜버 조충현

FOCUS+N

비대면 진료서비스 올라케어, 표준이 되다김성현 대표 “격차와 시차 없는 의료접근성 해결”

HOT ISSUE

착한 소비와 함께 ‘비건’하고 있어요

VLOG

아무튼 출근! 그래서 디자이너는 무슨 일 하는데요?

HOT PLUS

MZ세대의 웨이팅을 유도하는 요즘 마케팅

GALLERY TOUR

이토록 아트적인 메타버스

FESTIVAL

상상이 현실이 되는 ‘2022 서울 일러스트코리아’아트와 테크의 만남 ‘코리아아트쇼 2022’

FWA

CAMPAIGN

기다림을 기대로 바꾼, 기적 같은 여행이 시작된다!

SELF PAPARAZZI

B CUT

SHARE THE BRAND/PARTNERS

SHARE THE BRAND/OF THE BEST





 






N잡 왜 안 해? MZ세대는 지금…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메타버스·OTT·5G 등 미래 커머스를 위한 컨퍼런스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비·당근마켓도 참여한다, 마케팅의 미래를 위한 틱톡의 컨퍼런스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브랜드의 다양한 시도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모두가 숏폼을 주목하는 이유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100명에서 3,900명으로, 13개월 동안 뉴스레터를 운영하며 느낀점②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팁 아이콘 유튜브 뒷광고 논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팁 아이콘 플랫폼이 은행이 되는 시대 - 고객의 스토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출처]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사랑
컴퓨터 월드 computer world
네트워크 타임즈 Network Times
임베디드 월드 Embedded World
디지털 미래와 전략